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보름 인터뷰 폭로 노선영 왕따

by 아이따 2019. 1. 11.
반응형

김보름 노선영 괴롭힘 폭로 

여자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 김보름이 자신은 '왕따 논란'의 가해자가 아닌 피해자였음을 밝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김보름은 11일 채널A에 방송에 출연해 1년전 있었던 평창 동계올림픽 팀 추월 경기 '왕따 논란'에 대해 설명했는데요.




당시 노선영이 나머지 두 선수와 크게 뒤처지며 결승선을 통과해 '왕따 논란'이 불거졌으며 이어진 인터뷰에서 김보름이 노선영에게 책임을 돌리는 듯한 발언을 해 전국민의 공분을 사 논란이 되었습니다. 



이후 1년만에 김보름은 '왕따 논란'에 대해 밝혔는데요. 김보름은  '2010년 처음으로 국가대표 선수촌에 합류했다. 그때부터 괴롭힘을 당했다. 코치님들께서 한바퀴 30초에 타라고 하면 나는 거기에 맞춰 타는데 그런 나에게 욕을 하고 소리를 질렀다. 그렇게 내 훈련을 방해했다. 쉬는 시간에도 라커룸, 숙소에서 불러 폭언을 한 적이 많았다'라고 폭로했습니다. 



이어 '선수들끼리 견제는 있을 수 밖에 없지만 그 견제는 다른 선수의 경기력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것은 견제가 아니라 피해라고 생각한다. 괴롭힘 탓에 기량 좋아지기 어려웠다'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김보름은 '코치님들과 감독님들께 말했지만 당시 노선영 선수는 그렇게 하지 말라 타일러도 왜 김보름 편만 드냐는 답이었다. 결국 해결이 되지 않았다. 코치님들께서는 참고 하라고 하셨고 그래서 여태까지 이렇게 온 것 같다'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노선영측은 김보름의 인터뷰 내용과 관련해 '별로 할 말이 없는 것 같다'며 팀추월 훈련 없었다는 내용에 대해서는 '거짓말이 아니다'라고 전했습니다.

반응형

댓글